[검이 그대] 스즈카케 올클리어
CG 스포일러 주의
엔딩 스포일러 주의
짤은 스즈카케에게서 아저씨라고 불려서 기분 안 좋은 듯한 사네아키. 귀여워 ^p^
스즈카케 관련 글인데 왜 사네아키가 귀엽다는 말로 시작하는지는 나도 알 수 없다..
스즈카케 엔딩은 총 4개로 구성되어 있다. 뭐 켄키미 공략캐 전원 4개 공통이지만.
그대 엔딩/화혼: 전하지 못한 것
그대 엔딩/행혼: 축복의 바람
검 엔딩/황혼: 그러니까 그때까지는
검 엔딩/기혼: 화해의 대가
그대 엔딩
화혼: 전하지 못한 것
엔딩제목만 봐서는 배드엔딩의 냄새가 풀풀 나는데 해피엔딩이다. 스즈카케와 헤어지는 듯 했으나 후에 데리러 오고, 그대로 산속에 들어가서 행쇼. 끝.
그대 엔딩
행혼: 축복의 바람
대회 결승전이고 한 번만 싸우면 끝나는데 그냥 다 포기한 게 속터지고 아쉬웠다. 얼마나 속터졌으면 플레이하면서 실시간으로 적었던 글에 육두문자가 적혀있다. (..) 하긴 최종적으로 우승했으면 그대 엔딩이 아니라 검 엔딩인가..
그리고 카무이가 개과천선한다! 아마 속편에 나올 거 같은데.. 0ㅁ0
켄키미는 이게 좋다. 스탠딩 의상이나 헤어가 행혼 엔딩에 좍 바뀜.
스즈카케 너무 예쁘다 ^ㅁ^ 포니테일 최고. 원래 포니테일이긴 했지만 머리가 두 갈래로 나뉘어진 포니테일..? 에서 한 군데로 몰아서 묶은 포니테일로 바뀌었다. 옷도 바뀌고.
미친.. 얘네 너무 이뻐......
스즈카케가 죄 내팽개치고 카요에게만 집중하는 그대 엔딩!
엔딩 이름이 정말... 엔딩을 그대로 드러낸다. 위 일러가 바람불어서 서로 감싸안는 일러고 행쇼하는 스즈카케와 카요를 축복하는 듯한 바람. 축복의 바람.
검 엔딩
황혼: 그러니까 그때까지는
결승전에서 이기고, 최종 우승자가 되었다. 그리고 사네아키랑도 검을 맞대보는데 스즈카케가 이긴다. 헐. 3명 공략 완료할때까지 사네아키가 공략캐 중에서... 아니 작품 중에서 가장 세다고 알고 있었는데! 게다가 검성 칭호도 있는 사네아키를 이긴다니.
이후 이에미츠의 심복이 되어 출세하는 스즈카케. 그리고 카요 또한 잡는다.
이른바 사랑도 잡고 자기 꿈도 잡은 두마리 토끼 겟또☆ 엔딩.
검 엔딩
기혼: 화해의 대가
ㅋㅋㅋㅋㅋㅋㅋㅋ여기 또 플레이하면서 적었던 글에 육두문자가 있다. 사망플래그 세우지 말라고 욕을 장황하게 했다. 슈ㅣ바ㅠ류ㅠㅠㅠㅠ 지금 생각해도 얘 엔딩은 존나 찌통. 배드엔딩이 없어서 어딨나 했더니 기혼 엔딩이 배드엔딩이다...ㅎ
요괴랑 인간을 싸우지 않게 하기 위해 희생적으로 나오다가 죽는데, 직전에 카요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하고 그대로 피철철 흘리며 사망. 카요는 주검 붙들고 나도 좋아한다고 막 울고...
'그렇게 해서 나는 처음 사랑한 사람을 영원히 잃어버렸다. 사람과 요괴가 다투지 않는 미래와 교환해서----' 이 대사로 스토리가 끝나는데, 그래서 엔딩명이 화해의 대가. 요게 행혼 엔딩보다 엔딩 내용을 더 잘 드러내는 엔딩 이름이라고 본다.. (오열)
올클 소감은.. 음.. 스즈카케는 뭐랄지, 공략하면서 막 설레고 두근거린다고 느끼기보다는 그냥 순수하고 순진하니 훈훈하다는 느낌을 받음. 엔딩 보고 나서도 얘네 연인이 아니라 그냥 친구 아닌가.... 하는 느낌이 강했고ㅋㅋㅋㅋ
그래도 스즈카케는 귀여웠다